컨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칼럼 및 영상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소개] 기존의 심리이론은 많은 심리의 일부분이다.
작성자 마음치료센터 (ip:)
  • 작성일 2021-04-2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05
  • 평점 0점



인간의 마음은 의식과 무의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무의식은 다시 습관과 마음에너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의식과 무의식은 대부분의 심리를 조금이라도 공부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지만, 마음의 작용원리는 알지 못할 것입니다.


현존하는 모든 심리이론은 대부분이 의식과 습관에 대한 심리이론으로서 인간심리의 일부분을 연구한 것입니다.


또한 무의식을 이야기 하고, 무의식이론을 이야기 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정확하게 알지 못하고 어설픈 전문가 또는사이비 전문가로 활개를 치는 현실이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결국 마음의 일부분만으로 연구한 심리이론이고, 이를 기초로 개발한 심리치료기법 및 심리교육은 심각한 문제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일반 심리상담과 다른 많은 치료상담으로는 상처치료가 되지 않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인간심리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무의식의 작용원리를 해석한 심리이론이 없었기에 기존의 심리상담만으로는 분노치료와 상처치료 및 심리치료를 하기 매우 힘들었고, 많은 상담이론과 심리이론을 개발하더라도 치료의 확률은 매우 저조했던 것입니다.


한국심리교육원에서 개발한 마음이론과 성마음이론은 인간의 마음에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무의식의 마음에너지'가 작용하는 원리를 이론적으로 해석하여 체계화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KIP마음치료를 개발했습니다.


그래서 심리문제, 심리장애, 외도문제(분노치유, 상처치유, 의처증/의부증치유), 성심리장애, 성기능장애, 이상심리, 중독증 등을 어렵지 않고 빠르게 치료할 수 있었습니다. 개발된 마음이론과 성마음이론을 기초로 하여 인간의 마음과 심리를 정확히 알고, 상호작용 원리를 알고, 희노애락의 감정이 어떻게 발생하는지 등을 명쾌하게 알 수 있게 됩니다. 이를 알려주는 것이 KIP마음치료입니다.


의식으로는 알 수 없었던 무의식의 작용을 알고, KIP마음치료의 과정에서 무의식의 작용인 습관으로 만들면서 인간의 심리작용을 분석할 수 있게 됩니다. 


많은 돈을 들여도 알 수 없었던 인간의 마음과 심리가 작용하는 원리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왔습니다. 


다만, 기존의 상담이론과 심리이론을 알고 있거나 지식으로 학습한 사람들일 경우 시간과 노력이 많이 소요됩니다. 이는 그동안 KIP마음치료를 하면서 힘들고 어렵게 치료를 시작한 분들의 공통적인 특징이었습니다. 의식과 습관으로 이루어진 기존 상담이론과 심리이론의 지식으로는 마음이론을 해석할 수 없기에 기존의 심리이론과 상담이론의 학습내용은 잠시 잊어 버려야만 마음이론을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