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치료후기

KIP치료를 하시는 회원의 다양한 의견. 소감. 사례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9개월차 후기
작성자 p**** (ip:)
  • 작성일 2022-09-2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87
  • 평점 0점

벌써 9개월이 흘렀나...

기대감에 잔뜩 부풀어 6개월후에는 이렇게까진 안 힘들겠지라고 했던 생각이 처절하게 깨지면서 치료를 그만두고 싶었다. 

이렇게까지 힘든데 치료가 되고있다고 할 수 있나 싶어서 때로는 화도 났다.

다시 치료에 소홀한 점은 없었는지 되돌아보면서 부족했던 점들을 생각하며 과제를 하려고 노력한다.

아파야 치료할 수 있다고 했나...그래서 이렇게 아픈건가...너무 힘들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 마음치료센터 2022-09-23 0점 댓글 수정 댓글 삭제

    스팸글 KIP마음치료는 ‘자신 스스로 심리습관문제를 치료하고, 재발을 예방하면서 상처치료습관을 만든 후 완치’할 수 있도록 하는 자가치료법입니다.

    그래서 KIP마음치료는 치료기준인 ‘마음원리를 공부’하도록 하고, 모든 치료과제를 하나도 빠짐없이 주어진 그대로 지속하도록 하며, 주기적으로 치료점검(스스로 자가점검)을 하고, Livㄷ포럼영상을 통하여 ‘공부한 마음원리를 응용하는 연습’을 하도록 합니다.

    KIP마음치료를 시작한 후, 모든 치료과제를 의식적으로 집중하여 노력을 지속하면 통상 3~6개월이면 치료가 되면서 몸과 마음이 안정됩니다.

    그러나 회원님처럼 치료가 매우 늦어지는 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마음원리의 공부’를 정확하게 잘 하고 있는지, 혹시나 자신의 상처를 마음원리에 적용하여 해석하고 있다면 즉시 멈추셔야 하고, 성(또는 성마음)을 생각하고 성상처를 생각하고 있다면 즉시 성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되면 즉시 모든 치료과제로 전환하기 바랍니다. 이는 회원님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치료하지 못하게 만드는 원인이 됩니다.

    또한 모든 치료과제에 대하여 ‘여성치료과제’의 설명을 하나하나 차근차근 꼭 일고 숙지하신 후에 치료과제를 지속하기 바랍니다. 모든 치료과제를 생각없이 그냥 하게 되면 치료가 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모든 치료과제를 할 때는 의식(치료생각)을 하면서 실천해야만 합니다.

    회원님이 쓰신 치료후기(3개월차, 6개월차)를 살펴보시고, 지금까지의 ‘치료점검’을 보다 차근 차근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회원님이 왜 치료되지 않고 있는지 어렵지 않게 분석될 것입니다.

    항상 말씀드리지만, 초심을 절대 잃지 마시고, 모든 치료과제를 의식적으로 집중하여 노력을 지속하기 바랍니다. 그러면 분명 ‘현재의 심리습관문제를 치료하여 몸과 마음이 안정되게 되고, 이후에 재발을 예방하면서 상처치료습관’을 만들 수 있게 됩니다.

스팸신고 스팸해제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비밀번호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관리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